프로그램 진행되는 기간 중에, 링크드인 콘텐츠 5 ~ 10개 제작, 뉴스레터 구독자 발행 및 구독자 확보(희망자에 한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AI 프롬프트 작성 역량 강화, 개인 맞춤형 '메시징 플레이북(파워포인트 양식)'
등의 산출물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6. 교육 일정과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모집 기간은 11월 24일까지입니다. 실제 교육은 11월 27일(4기 평일반), 11월 30일(5기 주말반) 각각 시작하며, 총 4주간 진행됩니다.
각 기수는 신청한 요일을 원칙으로 하나, 본인의 스케쥴에 따라 평일반과 주말반 참석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각 기수는 10명 이하로, 선착순 마감이며,
교육 신청을 위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 하이퍼 링크로 연결되는 랜딩 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7. 교육 비용과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4주 프로그램의 교육비는 48만원입니다. 신청 기간 내 취소 시 전액 환불됩니다.
결제 직후, 1일이 지나면, 해지 외 환불 옵션은 제공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 부탁 드립니다.
결제 당일 환불은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는 이메일(jlee@messagehouse.kr)과 링크드인 DM으로 주시면 됩니다.
D-day
00:00:00
신청 기간 마감!
2024년 11월 24일에서 25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마감하고자 합니다!
좋은 인연으로 뵙게 되길 기대합니다!
커리어 성장을 위한 3C 아카데미 수강 후기(1기)
지난 2024년 6월 26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4주간 ‘커리어 성장을 위한 3C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3C 아카데미는 선택(Choice)/ 기회(Chance) / 변화(Change)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직장인 및 기업가들의 커리어 성장 계획과 브랜드 메시지를 구조화해 드리는 교육 과정으로 메시지 하우스의 이중대 대표가 기획 및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1) 나의 커리어 브랜드 현황 파악하기 2) 커리어 브랜드 메시징 프레임워크 작성 3) 생성형 AI를 활용한 글쓰기(프롬프트) 전략 4) 비즈니스 크리에이터로서 링크드인 활용 5) 사내 존재감 강화 및 외부 네트워크 강화 전략 등을 키워드로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프로그램에는 총 8명이 참여했고, 그 중 영상 인터뷰에는 3분이 참여해주었습니다.
배나리(위드앤컨설팅 대표)
3C아카데미 1기
저는 퍼실리테이션 전문 기업교육컨설팅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배나리입니다.
회사를 운영하면서 개인 브랜딩을 더 해야 하지 않을까 하던 찰나에 3C아카데미를 접하게 됐습니다.
커리어 브랜딩을 위한 메시지 수립부터, 이것을 기반으로 AI를 활용한 글쓰기까지 다양한 활용까지,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이중대 대표님이 PR 전문가라서 더욱 기대하면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 브랜딩을 위한 비전 설정부터 그것을 기반으로 메시지 전략까지 연계성 있는 커리큘럼이라 좋았습니다.
특히,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를 활용한 글쓰기 프롬프트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ChatGPT 외에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알려주고, 무엇보다 시연을 통해서 핵심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셨고, 그것을 저희가 바로 사용해볼 수 있게 해주셔서 지금도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개인 브랜딩이 필요한 분이라면 글쓰기가 필수 역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이라면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Ai에 의존해서 글을 쓰는 것은 지양해야 하지만 ai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실 수 있어요! 특히 이중대 대표님의 고급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AI 활용, 디지털 PR, 링크드인을 통한 브랜딩 노하우 배우고자 3C 아카데미에 신청했습니다.
첫번째 시간에 제가 어떤 것에 가치를 두는가 세 가지를 고르는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무엇인지 고르는 과정에서 가식없이 선택하게 되어 제 자신을 제대로 아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링크드인을 통해 많은 Y세대, X세대들이 브랜딩을 하고 있더군요. 수업중에 배우는 AI 활용 글쓰기 노하우, 메시지 노하우 등을 자신에게 맞게 접목하여 링크드인을 활용해 브랜딩을 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때 링크드인을 스팸이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다시 접한 링크드인은 페이스북을 대체할 새로운 브랜딩 채널이었습니다.
링크드인에서 뉴스레터를 발행하며 브랜딩 중인 감각있는 Y세대들과 1촌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시작하세요. 이제 초창기 같습니다.
권대원(브레인 인사이트 대표)
3C아카데미 1기
저는 마인드풀니스를 기반으로 리더들의 멘탈관리(회복력, 평정심, 통찰 등)를 위한 코칭,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명확하고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해 3C아카데미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4주 과정 동안, 다양한 질문을 통한 근원적인 자기성찰에서 나오는 가슴뛰는 워딩을 통해 명확한 방향과 목표, 범위를 설정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파워풀한 브랜딩은 명확한 자기인식과 효과적인 워딩에서 나오며 고객들과 탄탄한 커넥팅을 위한 링크드인과 AI 활용법을 습득함으로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온라인상에서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지완(마이온컴퍼니 매니저)
3C아카데미 1기
회사 워크샵을 통해 알게 된 이중대 대표님이 3C 아카데미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커리어 개발에 관한 고민, 나의 커리어를 어떤 식으로 브랜딩하고, 확장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개인 브랜딩, 메시징 부분에서의 매력을 느껴 배우고 싶은 열의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참여하고 배운 내용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기억에 남고 값졌지만, 세 가지로 요약하여 제가 기억에 남는 부분을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 내 자신이 이루었던 업적, 혹은 성과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PR 할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
두번째 : 제 개인의 스토리를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브랜딩하고, 사람들에게 인지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 AI툴을 활용하여 제 능력으로는 한계가 있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
세번째 : 이것이 단지 개인 브랜딩과 메시지 뿐만이 아닌, 실무적인 영역에도 활용 가능한 사항임을 배웠던 부분.
본인의 커리어 성장에 관심이 있고, 지금보다 나은 본인의 커리어 브랜딩을 원하며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많은 부분을 다양한 분야에서 배워갈 수 있는 내용이기에 꼭 들어야 하는 강의 프로그램으로 추천합니다.
홍종희(마스두어 대표|작가)
3C아카데미 2기
저는 스토리 비주얼라이제이션 기업 '마스두어'의 대표 홍종희입니다.
최근 퇴사 후 아티스트 겸 기업가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시점이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1인 창업가에게 필수인 디지털 역량을 습득하는 데 도움을 받고자 참석하게 됐습니다.
3C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다양한 AI 툴을 실제로 적용하는 워크샵을 통해 바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초기 창업가, 1인 기업가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빠른 시간내에 디지털 역량을 습득해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김지회(싸인투게더 대표|스타트업 창업자)
3C아카데미 2기
3C 아카데미에 참석하게 된 계기는, 싸인투게더의 PR 멘토링 과정에서 이중대 대표님과의 인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멘토링을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지식을 배울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자 했습니다. 또한, 이중대 대표님께서 보여주신 링크드인에서의 크리에이티브한 활동에 큰 감명을 받아 참석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살아오면서 이 4주간이 저에대해 가장 많이 생각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굉장히 의미가 있었고, 이키가이 개념을 통해 나만의 키워드를 발견하고, 나의 경력까지 접목하여 이를 바탕으로 AI를 활용해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AI가 무조건적으로 글을 작성해주는 것이 아니라, 저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방식을 배우게 된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개인의 고유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최근 등장한 다양한 LLM(대규모 언어 모델)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3C 아카데미에서는 각 LLM의 특징과 그에 맞는 활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 주십니다. AI 시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하승현(비욘드시티 대표|스타트업 창업자)
3C아카데미 2기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산업용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지난 7년간 두 번의 창업을 경험한 후 이번이 세 번째 창업인 연쇄 창업가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사업을 하면서, 회사 내부에서 잘한 일들이 많아도 외부에 효과적으로 소통되지 않으면 그 성과가 충분히 발휘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개인 브랜딩과 PR 채널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 제 브랜드를 한층 강화하고자 3C 아카데미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할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4주 과정 동안 나의 브랜딩에 대해 세밀하게 워크시트를 작성하며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브랜딩의 핵심 가치를 명확히 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생각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타겟과 어떻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지를 아는 것은 앞으로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3C 아카데미는 이러한 지식과 실질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단순히 브랜딩과 PR 지식만 얻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홍수민(가치그린코칭교육연구소 대표)
3C아카데미 2기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산업용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지난 7년간 두 번의 창업을 경험한 후 이번이 세 번째 창업인 연쇄 창업가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사업을 하면서, 회사 내부에서 잘한 일들이 많아도 외부에 효과적으로 소통되지 않으면 그 성과가 충분히 발휘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에 개인 브랜딩과 PR 채널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 제 브랜드를 한층 강화하고자 3C 아카데미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할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4주 과정 동안 나의 브랜딩에 대해 세밀하게 워크시트를 작성하며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브랜딩의 핵심 가치를 명확히 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운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생각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타겟과 어떻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지를 아는 것은 앞으로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3C 아카데미는 이러한 지식과 실질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단순히 브랜딩과 PR 지식만 얻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유나(와디즈 매니저)
3C아카데미 3기
최근 다양한 커리어 관련 기회를 찾거나 퍼스널 브랜딩 차원에서 링크드인 활동을 열심히 해봐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런데 링크드인 활용이 익숙지 않고 어떤 것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몰라서 막막하던 와중에 우연히 피드 알고리즘(2촌+의 아카데미 추천 게시글이었던 것 같아요!)을 통해 3C 아카데미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단순히 링크드인 활용법을 넘어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포괄적이고 깊이 있게 배워볼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였습니다.
4주 과정을 통해 배운 사항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생성형 AI를 커리어 브랜딩에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용팁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전까지는 챗GPT도 거의 써본적이 없던 문외한이였는데 이러한 신세계가 있다는 것과 AI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아웃풋 산출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② 링크드인 활용의 여러 팁들이 생각납니다. 링크드인 계정은 10년도 더 전에 만들어놓고는 있었지만 방치한 상태라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했는데 실용적인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③ 함께 참여한 멤버?분들을 통해서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수업 외에도 수업 중간중간 혹은 수업 끝나고 나누었던 이야기도 흥미로웠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좁게는 링크드인이라는 매체, 그리고 생성형 AI를 내 퍼스널 브랜딩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 수 있고, 넓게는 앞으로의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구상해 나감에 있어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추천할 수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아카데미 출신의 커리어, 퍼스널 브랜딩 등에 관심이 많은 분들과의 네트워킹은 덤!
조희정(한국서치 대표)
3C아카데미 3기
저는 13년간 헤드헌팅업무를 해오고 있고 그중 대부분을 대표자로 일해 왔습니다. 사회가 변해 가면서 이제는 개인의 시대이고, 개인 브랜딩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를 알려주어야 하는 필요성을 깊이 느끼고 있었습니다. 개인브랜딩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하는지 궁금하던 찰라에 이중대 대표님 강의를 알게 되고 수강하게 되었어요. 제 링드인 메시지 통해 제가 작성했던 글을 ai로 보완해 보내주셨는데 매우 놀라웠습니다.
4주 과정 수업이 끝난뒤에는 제가 아이언맨 수트를 입게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 힘으로 두세걸음 갈걸 힘안들이고 열걸음 갈수 있는 느낌이죠. 수업의 핵심은 크게 contents/ tool/ channel 로 나뉘는데, contents면에서는 개인브랜딩을 어떤 내용으로 할것인가? 나의 무엇을, 어떻게 브랜딩 할것인가, tool면에서는 브랜드 컨셉 도출 및 각종 업무에 ai를 활용하면 얼마나 쉽게 자신을 브랜딩 할수 있게 되는가, 그리고 channel면에서는 링드인을 통한 컨텐츠+네트워킹을 통한 영향력 확대에 대해 실질적인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셨어요.
저는 지난 1년간 링드인을 좀더 잘 사용하기 위해서 나름의 노력을 많이 기울여 왔고, 유료 동영상이나 워크샵등도 몇번 참가해 보았어요. 대체로 '링드인을 쓰면 정말 좋다'를 전달하는 것이었고 약간의 테크닉을 알려주는 것이었다면, 3C 아카데미의 수업 내용은 명확하게 개인 브랜딩을 위해 어떻게 링드인을 활용할 것이고 어떤 내용을 써서 어떤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 갈것인가에 대해 거의 A to Z를 알려주신 느낌입니다.
'관찰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는다'는 코펜하겐 해석은 제가 요즘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장이예요. 내가 어떤일을 어떤 마음으로 해오고 있는지, 밖으로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는 시대이지요. 반대로 그런것들을 글이나 이미지로 외부에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사람에게는 많은 기회가 만들어지는 시대이기도 하구요. 때문에 사업가이든 직장인이든 현대 사회에서는 누구나 개인브랜딩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
-사업가: 1인 사업가든 큰 기업 사업가든, B2B와 B2C 모든방향에서 '어떤 채널을 통해 누구에게 어떤메시지를 보낼것인가?'는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또한 이중대표님의 강의는 쉽고 싼비용으로 브랜딩을 실현할수 있는 노하우가 많습니다.
-회사원: 이직이 필요한 시점에 이력서를 업데이트 하는것 보다, 평상시에 나의 '커리어브랜딩'관점에서 나의 링드인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더 많은 이직/ 영업/ 비즈니스 기회가 열릴것입니다.
이정임(오늘랩 대표)
3C아카데미 3기
저는 스타트업과 스몰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오늘랩의 이정임입니다. 1인 기업을 운영하면서 나만의 커리어 브랜딩이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고,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을 이어오던 중 이중대 대표님의 소개로 이번 과정을 알게 되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가입만 해두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링크드인을 다시 활성화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AI 활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실습을 통해 직접 활용해 보고, 다른 분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제 업무에 AI 툴을 점진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커리어 브랜딩과 AI 활용의 중요성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특히, 자신의 경력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고, 이를 링크드인과 같은 플랫폼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혼자 고민하기 어렵던 부분들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정화(헬프대학교 국제처 교직원
|한국지사장)
3C아카데미 3기
17년차 해외대학 국제처 교직원이자 대학생 경력개발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최정화라고 합니다. 경력 전환 및 확장을 고민하던 중에, 20년 전에 인연이 있던 중대대표님이 3C 아카데미를 런칭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AI도 SNS도 왕초보인데, 이번 수업을 통해 챗GPT와 링크드인에 입문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큰 의미가 있었어요.그 중에서도 특히 '이키가이+챗GPT'와 'I am Remarkable' 두 가지 액티비티가 정말 신선하고 의미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첫 수업시간에 이키가이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챗GPT에게 제가 전문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 세 가지 기술을 도출해달라고 요청했는데, 그 결과가 제 생각과 너무 맞아떨어져서 놀랐어요. 동시에, 제가 인생 2막의 방향을 잘 잡고있구나! 하는 안도감도 들었습니다.
- 그리고 'I am Remarkable'이라는 프로그램도 처음 접했는데, 제가 진행하는 대학생 커리어 프로그램에도 꼭 접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좋은 응용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워크시트 좋아하는 분들은 무조건 대.만.족할 수밖에 없을 만큼 방대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중대대표님께서 정말 많이 공부하고 준비하셨다는 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자신의 커리어에 링크드인과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정말 많은 걸 얻어가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비록 저는 삐약이 상태로 합류했지만, 4주의 짧은 수강 경험만으로도 이제는 AI와 친구가 되고, 링크드인에 글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이 그저 놀랍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양한 경력을 가진 분들 중 저처럼 최신식 툴들에 서투른 분들이 계시다면, 이 과정이 입문부터 응용까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메시지하우스 소개 인터뷰
24년간의 PR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메시지 하우스는 기업, 특히 시리즈 A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전문 메시징 전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
워크숍과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정체성과 고유 가치를 담은 메시지 개발
내부 구성원들의 일관된 목소리 확립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 전달 방법 제시
왜 메시지가 중요한가:
성공한 스타트업 리더들은 모두 뛰어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열정적이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이 있습니다.
기업이 성장할수록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중요해지며, 이때 정제된 메시지와 스토리가 핵심 역할을 합니다.
메시지 하우스의 지원 범위:
초기 메시징 전략 수립
성장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조정
PR 및 마케팅을 아우르는 통합적 명성 관리
스타트업 창업자와 비즈니스 리더 여러분,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언제든 메시지 하우스에 연락 주세요.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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